본문 바로가기

저것

6개월 지난 줌(zoom) 환불원정대

728x90

비대면으로 진행해야 될 업무 때문에

회사돈으로 결제하려니까

해외 결제라서 안된단다...ㅋ

(안되는게 어딨어..?)

 

급하기도 하고 (귀찮아서)

그냥 내돈냈다.

 

그런데...

1달짜리로 결제해야되는데

1년....?

 

1년 뒤엔 이 회사에 제가 없고요.

특별히 쓸일도 없었다.

 

 

 

줌 사이트 내에서 취소하면

마이너스 라고 되있으니 당연히......

환불 되는지 알고 잊고 산지 어언 6개월..

(이 취소는 1년 뒤 제결재 취소라고 한다.)

 

분명히 취소된거 같은데

카드취소내역이 없다?

 

검색해 봤더니..네...영어로..전화요??

메일이요...? 세상에...

 

백수가 된 지금!

한푼이라도 아쉽기 때문에

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블로그 여기저기 뒤져서

메일을 보냈다. 파파고 만세!!

 

Billing@zoom.us

구구절절 청구서를 첨부해서 메일을 보냈다.

 

 

 

일주일 걸린다는 글을 봐서

보내고 일주일 기다렸다..

 

... 답이없어서 다시 메일보냈다.

 

 

환불 안되냐구욧...!라고

보내자마자 답장이 왔다.

(새벽에 보냄)

 

 

 

 

음...저기 눌러서 요청하란 말 같음..

 

여기서부터는 폰으로 함

 

 

 

줌 로그인하고

하단에 지원센터로!

 

참고로 크롬을 이용하면

자동으로 번역을 해준다.

 

 

 

 

Submit a request 클릭하고

billing을 선택한다.

 

 

 

메일과 같이

제목과 내용을 쓰고

청구서(인보이스)를 함께 제출했다.

 

 

 

 

답변이 달리면

해결됐다고 보인다.

 

 

 

 

결제는 $148 됐는데

환불은 $115만 된다고 해서

댓글을 달았다.

 

 

 

그랬더니 일할계산되서 $115만 된단다..

뭐..안해주는 것 보다 낫지...

더이상의 영어는 그만하고 싶다...

 

설날이 지나고 카드취소 문자가 왔다.

 

 

 

 

줌,

생각보다 요청에 빠르게 응답한다.

굿굿!

 

하지만 취소절차는 번거로우니

결제는 신중히 확인하세오.